[게임일지] 논란의 연속 앞으로의 닌텐도의 전망을 분석해보자!

2023. 2. 20. 00:24게임 일지

닌텐도의 앞으로의 전망을 분석해보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의 이름은 에그브래드입니다.

이번에는 닌텐도가 과연 성장할지 아니면 망할지를 한번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닌텐도하면 가장 큰것이 탄탄한 ip들인데요. 마리오 젤다 커비등... 셀수없이 많고 또 탄탄한 IP들로만 구성된

기업입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부실하다는 몇몇의 사람들이 많아서 지금까지의 행적이나 추후를 분석해 보도록 합시다.

1, 닌텐도의 실적과 포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판매 외에도, 닌텐도는 또한 모바일 게임과 상품과 테마 파크와 같은 다른 벤처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2016년 첫 모바일 게임인 슈퍼 마리오 런을 출시하고, 2021년 초 일본에 슈퍼 닌텐도 월드 테마파크를 개장하는 등 최근 몇 년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해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닌텐도의 2022년 3월로 끝나는 회계연도 전망은 히트 게임과 콘솔을 계속 생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회사의 자신감과 함께 새로운 벤처를 실험하고 전통적인 게임 플랫폼을 넘어 영역을 확장하려는 의지를 반영하는 모습입니다.

 

2, 각 타이틀 별 실적 사항

2-1 젤다의 전설

'젤다의 전설'은 닌텐도가 개발한 인기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수년간 출시된 시리즈에는 여러가지 출품작이 있는 게임이다
시리즈의 최신작인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2019년에 개발 발표되었고 현재 개발 중이며 2023년 5월 12일에 출시예정이다. 젤다의 전설 프랜차이즈는 전 세계적으로 1억 1,900만 장 이상이 팔렸다. 여기에는 1986년 닌텐도의 시스템용으로 출시된 오리지널 젤다 게임을 포함한 시리즈의 모든 게임의 판매와 2017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같은 타이틀을 포함한다. 2021년 9월 프랜차이즈 내 신규 게임이 출시되고 판매가 지속되면서 내 지식이 끊긴 이후 이 수치가 증가했을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사실 젤다는 재 블로그에 겁나게 많습니다ㅋㅋ

젤다는 확실히 두툼한 팬덤을 자랑하다 보니 출시만 해도 대박을 터트리는 닌텐도의 든든한 백입니다.

 

2-2 마리오 / 마리오 카트

마리오는 닌텐도가 만든 게임 시리즈이다.전 세계적으로 7억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시리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솔직히 마리오 모르는 사람 없음ㅋㅋ
이 시리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월드, 슈퍼 마리오 64,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포함합니다. 1985년 닌텐도의 시스템용으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마리오를 주인공으로 한 최초의 게임이었으며,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남게 되는데요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4천만 장 이상이 팔렸고, 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월드는 1990년 슈퍼 닌텐도의 시스템으로 발매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2천만 장 이상이 팔렸습니다. 1996년 닌텐도 64용으로 발매된 슈퍼 마리오 64는 전 세계적으로 1,100만 장 이상이 팔렸습니다. 2017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와 같은 더 최근의 게임들도 현재 전 세계적으로 2천만 장 이상이 팔리며 매우 성공적입니다.

마리오 게임은 수년간 많은 상과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1986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올해의 게임상과 일본 게임 어워드 베스트 아케이드 게임상을 포함하여 여러 상을 수상했습다. 2007년 Wii용으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갤럭시는 2007년과 2008년에 여러 출판물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포함하여 여러 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2017년과 2018년에도 여러 상을 수상했고, 여러 출판물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습니다.
마리오 게임의 메인 시리즈 외에도 마리오 카트와 마리오 파티와 같은 여러 스핀오프 게임들이 있는데, 이 게임들은 또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마리오 프랜차이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이었고 비디오 게임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솔직히 마리오가 닌텐도의 상징인건 여전합니다. 근데 하드코어층에서는 유명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젤다가 더 유명하지.. 근대 안자도는 마리오가 훨씬 강력합니다.

 

2-3 포켓몬스터

포켓몬은 1996년 최초의 포켓몬 비디오 게임의 출시와 함께 시작된 인기 있는 미디어 프랜차이즈이다. 그 이후로 프랜차이즈는 애니메이션, 만화, 트레이딩 카드, 장난감,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를 포함하도록 성장했다. 2023년 현재, 포켓몬은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인기 있는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남아 있다.
포켓몬의 인지도는 의심할 여지 없이 널리 퍼져 있다. 그 프랜차이즈는 거의 모든 나라에 헌신적인 팬층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포켓몬 브랜드는 부분적으로 포켓몬 자체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프랜차이즈의 마스코트 역할을 하는 독특한 "피카츄" 캐릭터 덕분에 즉시 알아볼 수 있다. 포켓몬은 나이, 성별, 국적을 초월하는 문화 현상이 되었다.
2023년 현재, 포켓몬은 브랜드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회사인 포켓몬 컴퍼니의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이다. 수년간 포켓몬 제품과 미디어의 판매량은 인상적이었고, 프랜차이즈는 지속적으로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였다. 2023년의 정확한 판매 수치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부 추정치는 포켓몬이 출시 이후 1,0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고 한다. 포켓몬 게임만 해도 전 세계적으로 3억 8천만 장 이상이 팔리면서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었다. 포켓몬 비디오 게임의 게임플레이는 수년간 진화하고 개선되었지만, 항상 다른 트레이너들과 싸우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을 잡고 훈련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게임들은 종종 플레이어들이 다른 지역을 여행하고, 다른 트레이너들과 싸우고, 결국 그 지역의 관장 트레이너나 챔피언과 대결하는 선형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포켓몬 게임은 모든 연령대와 기술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항상 접근할 수 있었지만, 게임의 메커니즘에 더 깊이 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깊이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 게임들은 또한 플레이어들이 탐색할 수 있는 추가적인 게임플레이 옵션과 전략을 제공하는 메가 진화와 Z기술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수년에 걸쳐 구현해왔다. 최근에는 거다이 맥스나 테라스탈등
플래이어가 한 게임성에만 가치게 되어 지루한 게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코어 RPG 게임 외에도 포켓몬 스냅, 포켓몬 고, 포켓몬 유니트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스핀오프 타이틀도 있다. 이러한 게임들은 프랜차이즈를 신선하고 새로운 팬들과 오랜 팬들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포켓몬의 인지도, 판매량, 게임성 등이 2023년 이후에도 프랜차이즈의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하는 요인이다.

 

2- 4 별의 커비

커비는 커비라는 이름의 귀여운, 분홍색, 그리고 부풀어 오른 생물로 적을 들이마시고 그들의 능력을 모방하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는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입니다. 커비는 1992년에 처음 소개되었고, 그 이후로 이 시리즈는 닌텐도 게임계의 주요 제품이 되었다. 2023년 기준으로 다양한 닌텐도 콘솔용으로 출시된 커비 게임은 30개가 넘으며, 가장 최근의 게임은 2022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이다.
커비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커비가 다양한 레벨을 항해하면서 적과 보스를 물리치고 퍼즐을 풀고 아이템을 수집하는 동안 커비를 제어한다. 커비의 주요 능력은 흡입 공격으로 적과 물체를 빨아들이고, 건강을 위해 삼키거나 그 능력을 모방할 수 있다. 커비는 불, 얼음, 검, 그리고 많은 다른 것들을 포함한 70개 이상의 다른 능력들을 각각 그들만의 독특한 움직임과 공격으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모드 외에도 많은 커비 게임들은 미니 게임과 멀티 플레이어 모드와 같은 다양한 사이드 모드를 특징으로 한다. 일부 커비 게임들은 협동 게임플레이를 포함하고 있는데, 두 플레이어가 서로 다른 캐릭터를 제어하고 함께 작업하여 레벨을 완성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커비는 화려하고 매력적인 비주얼과 재미있는 게임플레이, 사랑스러운 주인공 등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들에게 어필하는 사랑받는 프랜차이즈다. 닌텐도의 공식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기준으로 커비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4,5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여기에는 스핀오프와 리메이크뿐만 아니라 모든 메인 라인 커비 게임이 포함된다. 커비는 닌텐도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번 새로운 발매는 일반적으로 수백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시리즈는 커비 스타 얼라이즈와 커비 wII 디럭스와 같은 게임들의 출시와 함께 인기의 부활을 보였는데, 둘 다 팬들과 비평가들로부터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 참고로 WII 디럭스는 신작입니다.

 

이정도로 게임 타이틀에 관한 이야기는 끝내고 이제부터 게임기 관련한 이야기로 넘어가자면현제 약 5년 정도 닌텐도 스위치가 닌텐도의 대표 게임기로서 현재 여러가지 버전이나 디자인이 나오고 있는데더 옛날 게임기가 궁금 하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재가 만든 게임기 역사를 보는것을 추천합니다.(https://eggbread572.tistory.com/17)

 

아무튼 결론부터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닌텐도가 초심 잃은 게임 회사라고 하더라도현재의 닌텐도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거의 독점중이며 거치형까지 가능한 닌텐도는 아이층까지 노리는게임기이기 때문에 망하지는 절대 않으며 만약 게임기가 망해도 스플래툰 젤다 마리오 커비등의 어마어마한 게임들이있기 때문에 게임기가 망하더라도 회사는 안망한다는 결론을 낼수 있겠군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칩니다. 끝내기 전에 재발 좋아요라도;;ㅋㅋ